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chrome=1" />

카테고리 없음

라메디텍! 뭐하는 회사일까?(+간단 분석,공모가,환불일)

막시무스tv 2024. 6. 6. 14: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6월 공모주의 대잔치가 시작되었습니다! 
6월 첫번째 공모주인 그리드위즈 모두 청약하셨나요?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6월 두번째 공모주인 라메디텍 공모주에 대해 깔끔하게 분석해보겠습니다. 

 

라메디텍은 세계 최초로 초소형 고출력 레이저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사업화에 성공한 회사입니다

핵심 기술로는 첫째 레이저 발진기 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기존 레이저 발진기 대비해서 크기를 90에서 95% 까지 축소할 수 있게끔 만들어
소형화에 기여를 합니다.
 
두 번째 레이저로드 설계 기술은 기존 발진기 대비 8배에서 10배가량
성장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결함을 최소화하고 생산 효율을 극대화 하여 올릴 수가 있는
고효율 저비용의 레이저 생산이 가능하게끔 만들어 주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어떤 걸 만들어?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어떤 제품을 만들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메디 텍의 주력 제품으로는 레이저 피부 미용 기기와 체혈기가 있습니다.
미용과 의료기기 두 가지 제품을 주력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1. 피부미용 

 
먼저 피부 미용 기기로는 프락셔널레이저 퓨라 셀이 있습니다
프락셔널 레이저는 피부 표면에 레이저를 조사해서 빠른 치유를 유도하게끔 하는 장비인데요
 
피부 주름이나,모공을 수축할 때, 여드름 흉터 등 이러한 미용부터 해서 
수술과 화상흉터 치료를 위한 의료 목적으로 까지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피부 미용 기기 시장 제품들은 
부피가 굉장히 크고 기기 한대당 1억 원 이상을 호가하는 수준의 높은 가격대라
일반 소비자들은 접근하기가 정말 어려워 대형 병원이나 피부과 등에서만 레이저 치료를 접할 수가 있었는데요

 
 
라메디텍이 초소형 레이저 기술를 활용을 해서 장비를 휴대 가능한 수준까지 크기를 줄임과 동시에
레이저 침투깊이까지 조절을 해서 의료 기기가 아닌 미용 기기로도 허가를 따냈기 때문에
 
병원은 물론이고 에스테틱 숍과 가정용 제품까지 라인업을 다 갖추고 
병원,숍,일반 가정 등 모든 곳에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체혈기

 
우리가 주사나 채혈을 생각해 보면 바늘로 손을 찌르는 방식이 대부분인데요 
저처럼 주사를 무서워하거나 매일매일 채혈을 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분들은
매일매일이 고통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위 문제들을 해결할 방법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라메디텍의 주력 제품 레이저 체열기 핸디 레이입니다.  

 

위 제품은 레이저로 피부의 미세한 구멍을 순간적으로 내
모세 혈관의 혈액 유동을 자극하는 원리로써 체열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침습 방식이라 통증이 적고 2차 감염의 위험 또한 낮을 뿐만 아니라
의료 폐기물이 적게 발생하는 점들이 라메디텍 체혈기의 장점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특히나 이 제품은 외부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정부 조달 청으로부터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유럽 시와 미국 FDA 등등
글로벌 인증까지 획득했습니다.
 
또 기존 바늘 체열 방식 대비해서 우수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국내 보건 복지부에  신의료 기술 등재까지 성공적으로 완료가 되며
기술력이 경쟁력이 있는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회사는이 두 제품을 통해서
지난해 약 30억 원가량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비중을 보 면 피부 미용 기기가 50% 레이저 체열 기가 45%로 
균형이 잘 잡혀 있다는 평가입니다.

 
그리고 회사는 경쟁력 있는 원천 기술 자체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제품들 외에도 글로벌 유통 기업들을 대상으로 odm 공급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은 아직 저조....


이러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매출이 미미합니다

그 이유는 
제품화 이전까지는 초소형 고출력 레이저 기술 자체에 대한 연구 개발 비용이
계속 투입이 되었기 때문에 투자비용을 많이 지출하였고 
개발 전 까지는 판매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매출을 일으킬 수 없었지만 
 
그 이후 2021년에 연구 개발에 성공해 피부 미용기기 제품화에 성공을 하였고 
그때부터 제품 매출이 증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매출을 기록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아직까지는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회사 기는 합니다만
다수 기업과의 판매 계약이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체결이 되고 있기 때문에
매출 증대에 따른 수익의 본격화가 시작되고
기업의 성장을 기대해 볼 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메디텍 측은 올해

92억 원의 매출을 기록을 하고 내년에 141억 원까지 외형을 키울 것이다라고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주력 제품들의 24년 5월 기준 계약 체결된 현황이나 또 최근 뷰티 열풍 뷰티 디바이스의 해외 성장세를
고려한다면 무리한 목표는 아니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뷰티 모멘텀에 화장품 주 시장에 제2의 호황을 맞았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최근에 분위기가 좋은 데다가 특히나 뷰티 미용 기기들이 해외에서 엄청 반응이 좋기 때문에
라메디택에는 매우 긍정적인 흐름입니다. 
 
 수요예측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한번 바로이어서 보시죠

경쟁률은 1115 5.44대 1을 기록했습니다
22018 개의 기관이나 참여했고요 뭐 그리드 위즈는 비교가 안 되는 결과인 거고 참여 건수를
놓고 본다면 2024년 최대 치입니다

워낙에 K 뷰티 디바이스 인기가 최근에 너무 좋고 그래서 기관들의 관심도가
굉장히 높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률도 사실 1천대 1을 넘는 게 쉬운 게 아니기 때문에
이 정도 경쟁률이 뭐 비교하고 따져보고 할 것도 없이 매우 높습니다.


공모 개요

 


공모가가 16,000원에 확정이 되면서
공모 규모는 약 208억 원 시가총액 은 약 1384억 원의 규모로 상장을 추진합니다.

청약일: 6월 5일과 6월 7일 
 
환불일 : 6월 11일 (4일이 걸린다는 게 조금 아쉽네요)
 
상장일 : 6월 17일
 
주관사: 대신 증권의 단독

최소청약수: 10 주(8만 원)

일반 등급의 한도는
16,000 주까지 증거금으로 1억 2,800만 원까지 청약가능

최소청약 수량 10주
균등만 참여하는 분들은 8만 원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라메디텍 공모주에 공모가 상장일 환불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울어진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살아 남는 법 (지수추종 투자)

안녕하세요최근 국내에 주식투자를 하는 개미 투자자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선 기업의 대한 분석 시장의 분위기 시장외 유가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

richheath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