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chrome=1" />

카테고리 없음

7월 대박 공모주 시프트업 뭐하는 회사일까? (기업분석.청약일.환불일)

막시무스tv 2024. 7. 1. 22: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드디어 오랜만에 공모주 시장에 등장 한 대어! 
7월의 첫 번째 공모주 바로 씨프트업 입니다.
 
오늘은 시프트업이란 기업에 대해 간단 분석과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시프트업

시프트업은

한국 대형 게임 제작사인 NC 소프트의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인
김영태 대표가 설립한 게임 회사입니다.

 

시프트업 게임 회사는
서브컬처 게임에 특화된 게임 개발사 입니다.
 
서브컬처 게임이란? 

 
애니메이션의 열광하는 오타쿠를 타겟층으로 하는 게임을 얘기합니다.

그래서 시프트업 회사의 게임들을 보면 애니메이션 풍의 미소녀 캐릭터가 기본 바탕이 됩니다. 

오타쿠(광적인 팬) 즉 한 분야에 광적으로 몰입하며 좋아하는 사람들을 표현 하는데요 
자칫보면 마이너 한 경향이라 생각 할수 있지만 
 
이러한 오타쿠 팬층을 보유한 게임사, 연예인, 에니메이션 회사는 자칫보면 마이너 한 부류라 생각 할수 있지만 

굿즈와 아이템 구매 등 자신의 취미에 돈을 아끼지 않으며 소비하는 경향이 있는 오타쿠(광적인 팬)으로 부터

튼튼한
판매 실적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마이너 한 부류라고 간과 할수 없습니다.

 

 

시프트업 게임사의 출시 게임 대표작들 

 

1.데스티니 차일드 

데스티니 차일드


2016년에 국내에 출시한 데스티니 차일드
국내 서브컬처 게임으로는 최초로 양대마켓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고 그리고 출시 한 달 만에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며 
회사의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2. 승리의 여신 니케 

승리의 여신 니케


2022년 11월에는 승리의 여신 니케라는 게임을 추가로 출시합니다.

모바일 수집형 RPG 형과  3인칭 슈팅 게임이 결합된 모바일 게임이며
국내뿐 아니라 일본 대만 등 주요 국가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 24년 1분기 기준
니케의 누적 매출은 1조원을 돌파 했다고 합니다.

니케가 이렇게 글로벌하게 대박을 터뜨리면서
2023년 글로벌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사 랭크에  무려 5위에 회사가 랭크 되기 시작합니다.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시프트업이라는 회사가 세상에 제대로 각인되기 시작 되었습니다.
 
시프트업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24년 4월 26일 콘솔게임인  스텔라 블레이드를 출시하였는데요

 

3.스텔라 블레이드

스텔라 블레이드


스텔라 블레이드는 트리플 A 급 초대작 콘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최초로 세계 최대의 콘솔 게임 퍼블리셔인 소니는(SONNY) 의세컨드 파티로 선정이 됐습니다.
 
세컨드 파티 계약이라고 하면 투자나 지원까지 받아서 플랫폼 독점으로 게임을 발매하는 형태를 이야기합니다.
 
세계 최대 콘솔 게임 업체인 소니는(SONNY) 가 인정할정도로
게임성이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 합니다.
 
콘솔 게임의 불모지로 불리던 한국에서
트리플 A 급 콘솔 게임을 출시 했다는 것 만으로도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뿐만 아니라 2024년 4월
오타쿠 문화의 성지인 일본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였고 
북미에서도 2위까지 차지를 하였습니다. 

해외 평점리뷰 전문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메타 스코어 81점
유저 스코어는 9.2점 굉장히 높은 점수를 받으며 
흥행에 성공하고 분위기가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시프트업 회사의 장점

시프트업은 직접 퍼블리싱은 하지 않는 개발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게임 개발에만 집중을 하는 전략을 유지 할 수 있으며
자신들이 잘하는 일에만 몰두하며 성과를 낼수 있습니다.


퍼블리싱이란?
게임을 서비스하고 마케팅 배급까지 담당하는 것을 직접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게임 운영은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승리의 여신 니케는 텐센트가 퍼블리싱을 맡고 있고요
스텔라 블레이드는 소니가 퍼블리싱을 맡고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퍼블리싱까지 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사의 주요 비용이라고 할 수 있는 인건비 마케팅비 지급 수수료
중에서 마케팅비와 지급 수수료가 크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업이익률이 다른 게임사들에 비해서 더 높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그래서 더더욱 가벼운 인력 구성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인력 중에서 90% 이상은 개발 인력이며
AI 기술을 굉장히 적극적으로 이용하며 인건비등 개발비를 줄이며  


승리의 여신 니케 출시후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까지 게임 개발 기간이 약 1.5년
밖에 안 걸리며 1인당 생산성이 굉장히 높은

게임회사라고 할수 있습니다
.
 
 

투자 포인트 세 가지 POINT

 

첫째

승리의 여신 니케 , 스텔라 블레이드




글로벌 흥행 게임을 두 종이나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니케와 스텔라블레이드 두 개 모두 흥행에 성공을시켰고
 
특히나 특정 지역에 집중됐다기 보다
일본 북미 유럽 대만 등등 다양한 지역에서 흥행을 했다는게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글로벌 흥행 아를 보유하고 있는만큼이나
대형 업체인 텐센트 소니같은 앞으로도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사들과 협업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둘째

플랫폼 확장성

 
국내 게임시장에서는 모바일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반면에 글로벌 게임 시장은 콘솔 게임의 비중이 적지 않으며 모바일 다음으로 높습니다

콘솔게임 플레이스테이션


시프트업은
모바일과 콘솔에서 모두 흥행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기업으로서는 쉽지 않은이 콘솔 시장을 트리플 대작으로 뚫었다는데 의미가 있겠습니다

또한 서브 컬처라인 확실한 테마를 중심으로 캐주얼부터 트리플까지
개발 역량이 굉장히 높다는 것이 기업에 상당한 강점으로 확인 됩니다.

 

셋째 높은 흥행률과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

 
출시한 게임 세개 모두 연달아서 흥행하며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며
시프트업의 확실한 능력을 증명 하였고 

뿐만 아니라 회사가 투입 인력은 적은 반면에
개발 효율성이 굉장히 높아서 신작을 개발하는 기간이 짧다라는 경쟁력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신작들 역시 일정의 지연 리스크 없이
빠르게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공모가*
60,000원

6만원에 확정이 되면서 공모 금액은 약 4,350 원 시가 총액은 약 3조
481억 원의 규모로 상장을 추진합니다

*청약일*
7월 2일과 3일 이틀간 진행 합니다.

*환불일*
청약금 환불은 단 이틀이 걸립니다.

*상장일*
상장일은 7월 11일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청약주관사*
한국투자증권/  NH 나무 / 신한증권 3개 증권사에서 가능합니다.
 
*최소 청약 수량*
최소청약 수량은 10주(30만원)입니다.
 
오늘은 공모주 청약 대어인 씨프트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청약하는 공모주 대어인 만큼 저 또한 청약에 꼭 참여 할 예정입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 모두 청약 배정 잘 받으셔서 만족할 만한 수익을 거두시기 바랍니다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